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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역량 클래스 개인과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

경영데이터마이닝 과정이미지
핵심역량 클래스라벨

경영데이터마이닝

기간
60일
강의구성
20차시
맛보기
  • 과정 경영데이터마이닝 80,000원 35,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분석적 고객관계관리(CRM)과 데이터마이닝의 개요, 주요 개념들, 추진전략, 추진사례들을 학습합니다.

의사결정나무는 무엇이고 어떻게 생성되는지, 분석 모델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연관분석의 개념과 연과 규칙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군집화의 개요와 군집의해석, 평가에 대해 이해하고 자기 조직화 지도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소셜네트워크 분석과 텍스트마이닝의 주요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강사소개]

김 종 우 교수

  현)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교수

  - 2015 K-MOOC '경영데이터마이닝' 강좌 운영 및 우수강좌로 선정

  - 2008년, 2012년 한양대학교 강의 우수 교수

  - 2010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경영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학습목표

데이터마이닝과 CRM의 정의와 관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의사결정나무의 정의와 생성과정 및 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데이터분석의 종류(연관분석, 군집분석, 소셜네트워크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텍스트마닝의 개요와 활용방법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강의목차(총 20강)

1. 경영데이터마이닝 오리엔테이션 9분

[1주차] 데이터마이닝과 CRM강의섹션버튼이미지

2. 분석적 CRM과 데이터마이닝 정의 14분

3. 고객 관계의 수준들 14분

4. 고객 생명 주기 5분

5. 고객 획득, 활성화 그리고 고객 관리 24분

6. 고객 이탈 방지 7분

[2주차] 의사결정나무강의섹션버튼이미지

7. 의사결정나무는 무엇인가? 10분

8. 의사결정나무는 어떻게 생성되나? 12분

9. 균형화와 모형평가 13분

10. 로지스틱 회귀분석 19분

[3주차] 연관분석강의섹션버튼이미지

11. 장바구니 분석 6분

12. 연관 규칙 25분

[4주차] 군집분석강의섹션버튼이미지

13. 군집화 개요와 K-평균 군집화 14분

14. 군집의 해석과 평가 9분

15. 자기 조직화 지도(Self Organizing Maps) 11분

[5주차] 소셜네트워크분석강의섹션버튼이미지

16. 기본 그래프 이론 7분

17. 소셜 네트워크 분석 주요 개념 9분

18. 소셜 네트워크 분석 주요 척도 12분

[6주차] 텍스트마이닝강의섹션버튼이미지

19. 텍스트 마이닝 개요 5분

20. 텍스트 데이터 다루기 11분